본문 바로가기
지식💡insight

자면서 돈버는 5가지 방법

by 310PROJECT 2022. 7. 6.

 2020년 코로나 팬데믹 이후 경제공부에 부쩍 관심이 많아졌다. 가장 먼저 경제관을 접하게 되었던 곳은 유튜브였다. 김작가tv, 신사임당, 월급쟁이부자들, 부동산읽어주는남자, 포리얼 등 이제는 유튜브만 켜면 알고리즘에 의해서 비슷한 영상들을 계속 띄워준다.

오늘은 유튜브 포리얼 채널에서 말하는 '자면서도 돈버는 5가지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한다.

 

우리는 회사생활을 하면서 월급을 받는다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우리는 그만큼의 계약조건으로 남의 돈을 벌어주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월급을 받는 만큼만 일하고 싶어하고 조기출근과 야근은 끔찍한 것이라 여기게 되었다.

나의 가치를 온전히 인정받고자 한다면 '나'를 브랜딩하고 수익 창출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야 한다.

 

지금 시대는 정말 다양한 방법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시대이다.

나도 노력하고 있으며, 당신도 얼마든지 뛰어들 수 있다.

지금부터 말하는 5가지 방법을 그대로 따라해보도록 하자.

 

 

1. 노마드 태스크(리뷰헌트) - 한달에 30$ 자동 수익 실현

 

(1) 형태 : 미션형 마케팅 플랫폼 (ex 앱 설치같은 행동을 유도 후 리워드를 주는 방식)

 

(2) 돈 버는 방법 : 인스타그램 팔로우, 채널 구독 미션 등 여러가지 미션을 수행하고 리워드를 받는다.

제휴 마케팅 개념으로 이 방식을 소개하고 가입을 유도, 다른 사람들이 나를 추천인으로 가입하면 그 사람이 미션을 수행해도 리워드를 받는 형식(보통 1~2%정도)

 

(3) 특장점 : 개인도 마케팅 의뢰가 가능하다.

노마드 태스크를 통해 리워드를 벌어서 자신의 채널에 투자하는 것이 가능하다.(마케팅 의뢰)

돈은 달러로 받을 수 있고 가상화폐로 리워드를 준다.

 

-> 좀 더 쉽게 말하면 앱 테크라고 보면 될 것 같다. 포리얼 채널에서는 두 달에 한 번 로그인해서 확인하는정도로 사용한다고 함.

 

https://nomadtask.com/r/279936

 

Nomadtask - Online Tasks for Digital Nomads

Join simple marketing tasks, and enjoy the art of earning. You can earn bigger payouts from joining simple marketing tasks compared to any other reward apps.

nomadtask.com

 

 

2. 쿠팡 파트너스 : 월 30만원 자동 수익 실현 중이며 사람에 따라 천차만별(100~1000만원 까지도 가능)

 

(1) 형태 : 쿠팡의 마케터로서 활동하며 쿠팡에서 경쟁력 있는 상품을 골라 포스팅하는 것이다.

 

*경쟁력 있는 상품 찾는 방법

검색량 대비 상품수가 적은 제품을 찾고 그 다음 키워드 마스터에 넣어서 문서수가 적은 제품을 찾는다.

블랙키위, 키워드마스터 툴을 활용해서 검색하면 된다. ex)웨얼이즈포스트

그리고 문서수가 적은 제품을 포스팅하면 된다.

 

상품 수가 현저하게 적은 것은 곧 브랜드인데 쿠팡 파트너스는 좋은점이 브랜드 공략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추천 상품을 꼭 사야만 돈을 주는게 아니라 그 링크를 타고 다른 물건을 사도 돈(리워드)를 지급한다.

 

제품의 품번을 키워드로 넣어서 포스팅한다.

인기 많은 제품의 경우 품번도 검색량이 많다. 블로거들은 품번을 키워드로 넣어서 포스팅하지 않는다는 점을 활용하자.

트래픽이 작아 가성비가 떨어지지만 확실한 틈새시장 공략법이다.

 

 

3. 전자책(탈잉, 크몽, 허대리-알지북스 등) : 월 300만원 자동 수익 실현 중

 

크몽은 판매 수익 중 80%는 내가 가져가고, 20%는 크몽에서 가져가는 구조이다.

PDF파일로 내 지식을 판매하는 행위이며 책이라고 생각하지 않아도 된다. 그저 단순한 전자문서라고 생각하면 된다.

글로 적은 지식 뿐만 아니라 빠른 업무방식을 도와주는 PPT양식까지도 판매되고 있다.

블로그 키워드 100개를 모아놓은 것들도 판매한다. 스마트 스토어 경쟁력 있는 상품을 카테고리별로 정리된 것도 판매한다.

생산성을 향상시킨다거나 시간을 줄여주는 주제면 무엇이든지 판매가 가능하다.

 

판매 꿀팁

크몽은 자체 광고비가 비싸다. 블로그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으로 광고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블로그 = 키워드, 인스타그램 = 해시태그가 일반적인 방법인데 이것을 탈피하여

"찾아가는 서비스, 일종의 빨대 꽂기, 앞서 가는 사람들이 만든 방법을 그대로 따라가기"

이러한 방법을 잘 활용하면 효율적인 판매가 가능하다.

 

(1) 블로그

- 블로그를 잘 꾸며 놓는다.

- 내가 판매할 전자책의 주제와 관련된 카페에 간다. 블로그 확인 및 서로이웃 신청

- 카페에 직접 글을 올리면 퇴출당할 수 있으니 주의하자.

- 고민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직접 접근하는 방법을 취하자.(쪽지 보내기 등)

- 내 전자책이 이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다 싶으면 쪽지를 보내거나 서로이웃 신청을 한다.

- 사람들이 내 블로그에 유입시켜 전자책을 구매하도록 유도한다.

 

(2) 인스타그램

- 피드를 잘 꾸며 놓는다.

- 전자책을 잘 판매하고 있는 인스타그램 사용자를 찾는다.

- 그를 피드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사람을 찾아서 팔로우, 좋아요, 댓글 작업을 한다.

- 그들이 내 피드에 찾아오도록 유도하여 내 전자책에 관심을 갖도록 한다.

 

->이 작업을 계속 반복한다. (크몽은 후기와 평점이 올라가면 자동적으로 노출이 되며 수익이 계속 증가한다.)

 

 

4. 온라인 강의(마이비스킷, 크몽, 네이버, 클래스101, 탈잉) : 월 300만원 자동 수익 실현 중이며 고정적이지는 않다.

 

앞에서 설명한 방법대로 월 100만원 정도의 수익을 만들었다면 온라인 강의를 할 위치가 된다.

어떤 영역에서든지 남들보다 몇 발자국만 앞서나가고 있다면 출발선 이전에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가르칠 수 있는 자격이 있는 것이다.

-> 온라인 강의를 녹화해서 만들면 지속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

 

* 똑똑한 사람들이 강의를 어렵게 하는 경우가 있다. 완벽주의에 운까지 따르는 사람들에게는 배우기 어렵다는 점을 활용하자.

 

온라인 강의를 만들기에 '나' 라는 브랜드파워가 약하다면 오프라인 강의를 먼저 시도해보자.

무료 강의도 해보고 토론식 강의도 해보면서 블로그는 계속 키워나가는 것이 좋다.

탈잉은 보통 시간당 만원이다. 누군가를 가르친다는 것은 자신을 성장시키는 원동력이 되며 전문가가 될 수 있는 지름길이다.

 

포리얼님은 '직장인 부수입으로 월 100만원 만들기'를 강의하고 있다.

지금까지 말한 모든 것을 자세하고 종합적으로 가르쳐준다.

수익형 블로그, 유튜브 등등 그가 경험함 모든 것을 알려준다.

 

 

5. 유튜브 : 월 300만원 반자동 수익 실현 중이며 고정적이지는 않다.

 

조회수에 따른 수입이 창출되며, 포리얼 채널은 현재 14만명이다.

유튜브는 가만히 있는다고 수익이 창출되는 플랫폼이 아니다. 조회수가 낮아지면 구독자 수 뿐만 아니라 수익 자체가 없을 수 있다.

전체적인 수익은 이전 영상을 통해서도 나오지만 새로운 영상을 업로드하지 않으면 채널로 유입되는 사람들이 적어진다.

지속적으로 기획, 촬영, 제작을 해야한다.

 

하지만 앞에서 설명한 1~4번 방법은 유튜브를 통해 극대화된다.

자체 수익도 나지만 유튜브를 통해 창출되는 수익이 크다.

BUT 유튜브는 시간을 많이 사용해야 한다.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5가지 방법중에 가장 추천하는 것은 '쿠팡 파트너스'라고 한다.

투입 리소스 대비 수익 메리트가 가장 큰 것 같다. 꾸준히 쌓일수록 눈덩이처럼 불어나는 수익. 이 경험을 가지고 오프라인 강의를 할 수도 있고 유튜브 채널을 만들 수도 있다. 확장성 측면에서 유리하다.

 

 

고달픈 월급쟁이에서 벗어나보자.

가보지 않은 길이지만 함께 걸어간다면 가볼만 하지 않겠는가.

시작이 반이다.

 

댓글